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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들어가는 말

 환경문제와 에너지자원 절약 등의 이유로 전기차의 인기가 높아지고 있다. 오늘은 전기차와 하이브리드에 대한 개념부터 시작하여, 이 둘의 차이점을 비교하고 2022년 전 세계 전기차 판매 순위를 알아보겠다.

 전기차의 개념

 전기차와 하이브리드의 개념 종류 비교

 전기차는 전기 모터를 사용해 움직이는 차량을 말한다. 반면, 하이브리드는 전기 모터와 엔진을 함께 사용하는 차량으로, 전기 충전소에서 충전하는 전기차와는 달리 연료 주입구에서 연료를 공급받는다. 하이브리드에는 마일드, 풀,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다양한 종류가 있다. 마일드 하이브리드는 전기 모터를 이용하여 차량을 직접 움직이지 않고, 배터리를 충전하는 역할을 한. 풀 하이브리드는 전기 모터와 엔진을 같이 사용하여 차량을 움직이며 전기로만도 움직일 수 있다. 플러그인 하이브리드는 전기 충전소에서도 충전할 있으며 가장 모터에 대한 의존도가 높은 차량이다.

 

전기차와 하이브리드의 차이점 비교

 전기차와 하이브리드의 가장 큰 차이점은 배터리로만 움직이느냐, 엔진이 존재하며, 그 엔진의 힘으로 움직 일 수 있느냐이다. 전기차는 배터리를 충전해 사용하므로 충전 시간과 거리 제한이 있다. 하지만 전기차는 무게가 가벼우며, 배기 가스가 발생하지 않아 환경친화적인 모빌리티다. 반면, 하이브리드는 연료와 전기를 함께 사용해 움직이므로 배기 가스가 발생한다. 또한 하이브리드는 충전할 필요가 없고 연료 주입구에서 연료를 공급받아 충전 시간이 따로 필요하지 않다. 물론 풀 하이브리드와 플러그인 하이브리드는 전기차처럼 모터로 구동이 가능하다.

 

 2022년 전기차 판매 순위

 먼저 살펴볼 것은 국가별로 판매량에 대해 살펴보고자 한다.

1. 중국 : 5,075,286 대
2. 유럽 : 1,622,895 대 - (독일 : 464,255 대, 영국 : 285,889 대, 프랑스 : 220,840대, 노르웨이 : 138,569 대 등)
3. 미국 : 802,653 대
4. 한국 : 162,987 대
5. 캐나다 : 92,871 대
6. 일본 : 61,251 대
7. 인도 : 47,563 대

2022년 기업별 판매량은 다음과 같다.

1. 테슬라 : 1,313,887대
2. BYD : 925,782대
3. 상해기차 : 900,418대
4. VW : 574,708대
5. Geely : 422,903대
6. 르노닛산 : 392,244대
7. 현대차그룹 : 374,963대

 테슬라는 전기차 시장에서 지배적인 위치에 있으며, 2백만 이상의 전기차를 판매하는 목표를 세우고 있다. 다른 자동차 제조업체들도 전기차 시장에 진출하고 있는 추세이며, 볼보와 포드, 폭스바겐, 벤츠, BMW 유럽과 미국의 대형 자동차 제조업체들도 전기차 시장에서 성과를 거두고 있다.

 

결론

 앞으로도 계속해서 환경과 재생에너지 등의 이유로 전기차와 전기로 구동되는 기계에 대한 발전은 계속될 것으로 보인다. 특히 중국이 이 시장에서 엄청난 규모를 자랑하고 있다. 물론 중국의 경우 내수시장의 요인도 있을 것이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한국의 현대차그룹이 세계에서 7번째로 전기차를 많이 팔고 있다. 심지어 현대차는 모빌리티 산업에 계속해서 투자하고 있다. 그렇기에 한국에서 현대차 주식은 매력적인 주식일 것이다.

 또한 테슬라는 오너리스크가 좀 있긴 하지만 그럼에도 전기차라는 시장에서는 아직까지도 가장 강세를 보이고 있다. 또한 테슬라의 경우 현재 일로 머스크가 새로 세운 'X.AI'가 어떻게 접목될지 모르기에 더더욱 매력적인 주식으로 보인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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